본문 바로가기

Review/독서리뷰

두부 한 모 경영, 다루미시게루

반응형



35p. 철저한 제품 분석이 신상품 개발의 열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기존 상식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다. 나는 창업 2년째에 사업의 위기를 맞이하면서 비로소 '두부한 과연 무엇인지 철저하게 파헤쳐 보자'는 생각을 했다. 

회사에서 대충 넘어갔던 코드들을 하나하나 파헤쳐 보았더니 그동안 이해되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192p. 예습, 실천, 복습을 반복한다. 

중요한 것은 노력을 거듭하는 것이다. 

내가 두무가게 일을 막 시작했을 무렵에는 두무를 어떻게 팔면 좋을지 계획을 세울 마음의 여유조차 앖었다. 문득문득 스쳐가는 생각들을 실행에 옮여보고 성공을 거두면 '그때 이런 생각을 해서 이렇게 잘도 넘어갔구나' 라고 깨닫는 것이 고작이었다. 

후에 '복습', '반성', '검증'을 거치는 것과 마찬가지다. 사실 이러한 예습, 실천, 복습은 아주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학을 졸업하고 일단 사회에 나가면 예습, 실천, 복습의 중요성을 완전히 잊어버린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특히 자신이 사업을 하고 있다면, 예습, 실천, 복습은 매우 중요하다. 자기 나름의 가설을 세우는 것은 예습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실행하는 것으 수업에 해당된다. 그 뒤,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예습한 내용과 무엇이 다른지 검증한다. 

이런 습관을 들이지 않는 사람은 사업을 한다 해도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예습, 실천, 복습을 항상 반복해 노력을 거듭하는 일이 사업가로서 가장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이 글을 읽고 그냥 보고 넘겼던 코드들 특히 Jquery소스를 손코딩한다!!! 아직 안했지만 공책을 마련했다.



번역되어 그런지 문제가 딱딱했지만, 잘 읽혀져서 고마운 책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