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독서리뷰

딱 100일만 미쳐라, 하석태

반응형



단 100일 만큼은 어떤 핑계도 변명도 대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아보자


이제 내 인생은 100칸밖에 없다. 한 칸을 일생으로 생각하고 영혼까지 판다는 각오로 부딪쳐 보자


49p. 세상은 원래 불공평하다.

운명을 겸손히 인정했다. 불공평한 현실은 내가불만을가진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님을 깨달았고, 하나밖에 없는 내 인생을 위해서도 이러한 현실은 불평의 대상이 아닌 극복의 대상임을 자각했다. 

그렇게 인정할 때마다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다. 세상이 냉청하게 보이기 시작했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끓어오르던 울분은 차츰 도전의 에너지로 바뀌었다. 

이런 에너지의 원천은 결국 운명을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이었다. '그래 좋다. 세상아, 한판 붙어보자'라는 굳은 각오를 했던 것도 내가 처한 절박한 현실을받아들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결국 울분의 긍정적 에너지는 나의 인생까지 완전히 바꿔놓았다. 


61p. 성공에는 법칙이 있다. 성공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성공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꿈(dream)에 기한을 더하면 목표(goal)가 되고, 그 목표를 잘게 나누면 계획이 된다. 계획을 실천하면 행동이 되고, 

행동을 반복하면 성공습관이 된다. 즉, 성공자는 실패자가 습관적으로 하지 않는 일들을 습관적으로 하는 사람이다. 단, '행동'은 '고통'이라는 터널을 거쳐야 '성공습관'이 된다. 

무엇을 목표로 하든 새롭게 일을 시작하면 고통이 따르는 법이다.

여러 일을 시작했는데, 거기에 따르는 목표를 세분화 하고 행동해야 겠다. 


77p. 

걸을 수만 있다면 더 큰 행복은 바라지 않겠습니다. 

누군가는 지금 그렇게 기도를 합니다. 

들을 수만 있다면 더 큰 행복은 바라지 않겠습니다. 

누군가는 지금 그렇게 기도합니다. 

말할 수만 있다면 더 큰 행복은 바라지 않겠습니다. 

누군가는 지금 그렇게 기도를 합니다.

볼 수만 있다면 더 큰 행복은 바라지 않겠습니다. 

누군가는 지금 그렇게 기도를 합니다.

단 하루라도 더 살 수 있다면 더 큰 행복은 바라지 않겠습니다. 

누군가는 지금 그렇게 간절히 기도를 합니다. 

놀랍게도 누군가의 간절한 소원을 나는 다 이루고 살았습니다. 

놀랍게도 누군가가 간절히 기다리는 기적이 내게는 날마다 일어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지 못해도, 빼어난 외모가 아니어도, 

지혜롭지 못해도, 내 삶에 날마다 감사하겠습니다.


우리네 인생은 얼마나 허무하게 끝이 나는가. 당장 내 목숨을 앗아가도 할말이 없다.

나는 누군가가 간절히 소원한 일들은 매일아침마다 이루고 살아왔다.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자. 할 수 있는 일들을 해내며 살아가자(목표한 바를 이루자 마음속에서 끙끙 앓지 말고)

117p 근본적인 질문을 던져보자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성공을 무엇이라고 정의하든간에 성공적인 삶이란

보통과 다른 삶이다. 따라서 성공적인 삶을 살려면 보통 사람처럼 살지 말아야 한다. 

"야구의 신"으로 불리며, 최초의 독립 야구단의 고양 원더스의 감독이 된 김성근 감독은 이렇게 말한다. 

"상식은 세상 모든 사람들이 정해놓은 정의다. 따라서 상식적으로 행동하다 보면 남보다 나을 것이 없다. 앞으로 나아가려면 

비상식적으로 살아라. 그러나 그 길은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이기에 거칠고 험난하다. 그 어려움을 이견낸다면 성공할 것이다"

131p

나는 마음의 평정심을 잃을 때면, 조용히 눈을 감고 명상을 한다. 의식을 들숨, 날숨에 두고 천천히 호흡하며 나를 만나는 

내면 여행을 떠난다. 

명상은 현실을 치열하게 살아가는 사회인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속세를 떠나 자연 속에서 사는 사람들은 오히려 명상이 

더 필요할지도 모른다. 사람들과 부대끼며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이 치열한 사회생활을 하면서

순간순간 일어나는 마음의 갈등, 경제적인 문제, 가정사, 수많은 대인 관계속에서 스트레스, 미래에 대한 불안 등등 

불쑥불쑥 일어나는 감정을 조절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컨트롤 하며 대자연의 에너지로 충만하 삶을 살게 해주는 것이 명상인 것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