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독서리뷰

피터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 피터 드러커

반응형

지식 근로자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익혀야 할 다섯가지 실행능력


1. 목표를 달성하는 지식근로자는 자신의 시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안다. -> 시간관리를 한다. 

2. 활동의 초점이 결과와 연결되어 있다. 

3. 나만의 강점으로 성과를 낸다. 

4. 결과로 연결 될 수 있는 몇몇 주요 부문에 집중한다. -> 선택과 집중 

5. 올바른 순서에 맞게 의사결정을 한다. -> 체계적인 의사결정 절차


시간을 기록한다.

시간을 관리한다. 

시간을 통합한다. 



사람과 결정된 결정은 언제나 '그가 얼마나 뛰어나게 일을 잘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인가?'라는 질문을 바탕으로 해야 하는 것이지 '이 사람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인가?'또는 '다른사람들이 이 사람을 받아들일까?'라는 것을 바탕으로 해서는 안된다. 


최근 갑작스러운 인사이동 때문에 나는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하지만 어쨋든 오너의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결과를 얻기 위한 인사 이동을 결정내렸을 뿐 그 이면에 개인적인 판단 기준은 없었다고 느꼈다. 


도덕성의 결여등 약점을 보는 것이 아니라 생산적인 강점을 통해 평가한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