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독서리뷰

마법의 1분, 데이비드 니콜/빌 버처드 지음

반응형

마법의 1분, 데이비드 니콜/빌 버처드 지음



이 책은 명상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책인 것 같다. 


책을 읽는 내내 명상을 했다. 


그랬더니 호흡도 늦어지고 명상을 하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정말 좋았다. 


복잡한 것들이 생각나지 않고 오로지 호흡에 집중하는 것 그것이 바로 명상이다. 


나는 꾀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비록 1,2분정도밖에 명상을 따라 하지 않았지만, 


내게 그 효과는 매우 즉각적이었다. 


평소에 나는 불안감과 생리전증후군 등 


우울과 불안으로 인한 증상이 만연해 있었는데, 


명상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틈틈이 화장실이나 지하철 혹은 엘레베이터에서 기다리거나 낭비되는 시간에 명상을 하면 시간을 더 알뜰하게 쓰는 셈이다. 


주의할 점은 복잡한 생각이 명상하는 동안 비집고 올라올 때 그것을 막고 명상하는 것이 하니라, 


복잡한 생각들을 그냥 흘려보내는 느낌으로 명상을 해야 한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