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독서리뷰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스웨이

반응형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스웨이


운명을 뛰어넘는 사람에게 신념은 운명의 지배자다

- 헬렌켈러


신념 지키기

신념은 의지와 행동의 기본이자 개인의 동기와 장기적 목표를 하나로 이어주는 매개체다. 신념이 없는 사람은 의지가 부족하여 적극적으로 행동하지 않는다.


아침마다 자신에게 너는 최고야!라고 말하라

목표를 적어놓고 하루에 100번씩 읽어라

아침 6시에 기상하라

명언을 붙여놓아라

남들과 비교하지마라

이전에 하지 못했던 일을 매주 하나씩 해보라


하루에 나의 목표를 100번이나 읽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궁금하다. 

현재는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번 읽고 있는데 말이다. 


선택하기

가능성이 적은 것들을 골라내라

스스로 왜? 라는 질문을 다섯번 던져라

3개월간 매일 아침 어떤 옷을 입을지 신속하게 결정해보라

롤모델을 찾아라

어려운 선택을 할 때는 탁구를 쳐라


내가 하려고 하는 일들이 많았는데, 

왜? 라는 질문을 5번 해서 설명하려고 하니 필요없는 목표들이 쉽게 제거 되었다. 


어떤 일을 21일동안 반복하면 습관이 되고,

90일동안 반복하면 무의식에 뿌리를 내려 평생 습관으로 자리 잡는다고 한다.

이렇게 성공은 작은 일을 반복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덕분에 통근시간에 책읽는 습관을 이어오고 있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아는 것보다

무엇을 할 수 없는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

- 로렌스 로웰


내가 못하는 일은 못한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한 것 같다. 


자기암시하기

내가 원하는 것은 뭐지? 라고 자문하라

나는 반드시 할 수 있다라고 표현하라

컴퓨터에 폴더를 만들때 자신의 소원을 폴더명으로 작성하라

아침, 저녁으로 자신의 장점을 말하라

누군가가 어때? 라고 묻는다면 아주 좋아라고 답하라


준비하고 또 준비하라

미래를 완벽하게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이란 세상에 없다 아무리 세심하게 신경을 써도 생각지 못한 부분은 있게 마련이다. 

사실 '운'이라는게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하지만 어떤 일이든 그 관련 정보를 수집/분석하고 사전 대비책을 마련하면서 흘러가는 상황을 예의주신한다면 어느 정도 미래 예측을 할 수 있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준비하고 또 준비하라. 기회는 준비된 자만이 잡을수 있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세가지 키워드는 


신념선택, 그리고 준비이다. 


내가 알고 있는 신념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내가 고집한 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다. 


고집(?)같아 보이지만, 이 고집같은 신념 덕분에 전혀 다른 분야로의 전직에 성공했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고집과는 분명히 다르다. 


신념은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 않고 옳은 길을 갈 수 있게 해주는 한줄기 빛과 같다. 


그래서 앞으로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은 포기 하지 않고 신념을 갖고 살아갈 예정이다. 


준비하면 그만큼 고생을 덜하게 된다. 하지만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고생을 정면으로 맞이해야 한다

미룰떄까지 미루다가 마지막 시간이 임박했을떄 실행하는 나에게 있어 준비는 잊고 있던 단어였다. 



이전에 대학에 다닐때에 해외에 나가고 싶다는 꿈이 있었다. 


영어공부는 내가 가장 좋아하고 자신있는 것이었기 때문에 정말 최선을 다해 공부하였고, (신념을 다해 공부)


학점취득을 위해 미리미리 구멍날 수 있는 부분도 준비했다.(준비) 이 두박자를 잘 맞추다 보니 어려운 집안 환경속에서도 


해외연수라는 꿈을 이룰 수 있었다. 


하지만 이후 한국에 다시 돌아오고 나서 섣부른 선택을 통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게 되었다. 


그로인해 얻은 교훈을 통해 다음 선택을 신중히 선택하였고, 지금 직업에 이르렀다. 







반응형
LIST